개인정보공시

  •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목적)
  • 제2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 제3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 제4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 제5조(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 의무 및 행사방법)
  • 제6조(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 제7조(개인정보의 파기)
  • 제8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 제9조(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 제10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제11조(개인정보 열람청구)
  • 제12조(권익침해 구제방법)
  • 제13조(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운영)
  • 제14조(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개인정보보호처리방침
인덕대학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0조(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수립 및 공개)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지침을 수립·공개합니다.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목적)
① 인덕대학교는 「고등교육법」 및 「고등교육법 시행령」등에 따라 학사업무 수행, 민원처리, 소관업무 등의 수행을 위해 최소한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②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절대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거나 다른 목적으로 이용할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의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제2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① 인덕대학교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② 인덕대학교에서 각종 서비스 제공을 위해 처리하는 주요 개인정보의 항목, 수집방법, 보유근거, 보유기간은 아래의 내용과 같습니다.
제2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No 개인정보파일의 명칭 운영근거/처리목적 개인정보의 항목 (정보주체) 보유기간
1 대학기금기탁자관리 기부금품 모집 및 사용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9조 / 대학기금 기탁자 관리
및 영수증 발급
이름, 집주소, 직장주소, E-Mail, 집연락처,
핸드폰(연락처), 주민번호, 기타
(직장명, 본교와의 관계, 약정금액, 납부방법)
준영구
2 도서관대출관리 도서관법 제35조(업무) /
도서대출반납 및 이용자관리
이름, 핸드폰(연락처), 생년월일, 기타
(학과명, 학번)
준영구
3 보건일지 학교보건법 제7조의3(건강검사기록) /
학생건강의 보호, 진료현황 관리
이름, 집주소, 집연락처, 생년월일, 건강,
기타 (학과, 학년)
10년
4 장애학생 현황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 제30조 /
장애학생 현황 파악 및 지속적인 관리
이름, 집주소, E-Mail, 집연락처, 핸드폰(연락처),
생년월일, 건강 (학과, 학번, 학년)
5년
5 입학지원자명단 고등교육법 시행령 제35조
(입학전형자료) / 입시전형 업무수행
이름, 집주소, E-Mail, 집연락처,
핸드폰(연락처), 생년월일, 주민번호, 기타
(출신고교, 전형구분, 내신성적,
환불계좌번호 등)
5년
6 경력(역량)개발시스템 재학생 진로지도 및 졸업생
취업통계조사 목적 / 재학생
진로지도 및 졸업생 취업통계조사
목적으로 성공적인 대학생활 적응 및
취업률 제고
이름, 집주소, 직장주소, E-Mail, 집연락처,
직장연락처, 핸드폰(연락처), 생년월일,
기타 (학과, 학번, 학년)
5년
7 심리검사 결과 학생상담센터 운영 규정 / 학생
심리검사 채점 결과 보관
이름, 생년월일 (성명, 소속,
학과명, 학번, 생년월일)
5년
8 교내외장학금업무처리자료 교내외장학금 관련업무 / 교내외
장학금 대상자 학적 및 수납자료 확인
이름, 집주소, E-Mail, 직장연락처,
핸드폰(연락처), 생년월일, 운전면허번호
5년
9 국가장학금업무처리자료 국가장학금 관련 업무 / 국가장학금
대상자 학적 및 수납자료 확인
이름, 집연락처, 핸드폰(연락처), 생년월일,
기타 (장학금액, 소득분위, 성적 등)
5년
10 학생증발급관련자료 학생증 관련업무 / 학생증 발급
대상자 학적사항 확인
이름, 집연락처, 직장연락처, 핸드폰(연락처),
생년월일, 주민번호 (학번, 학과, 성명,
주민등록번호)
5년
11 성적관리 고등교육법 시행령 제4조본 대학 학칙,
학사내규 / 학사관리 및 성적 관련 행정업무
이름, 집주소, 직장주소, E-Mail, 집연락처,
핸드폰(연락처), 주민번호, 기타
(학과, 학번, 학년, 주야구분, 수강과목,
취득학점 및 성적)
준영구
12 졸업관리 고등교육법 시행령 제4조, 본 대학 학칙,
학사내규 / 학사관리 및 학교 행정업무
이름, 집주소, 직장주소, E-Mail, 집연락처,
핸드폰(연락처), 주민번호, 기타
(학과, 학번, 학년, 성적, 취득학점)
준영구
13 학적관리 고등교육법 시행령 제4조, 본 대학 학칙,
학사내규 / 학사관리, 성적 및 졸업관리 등
이름, 집주소, 직장주소, E-Mail, 집연락처,
핸드폰(연락처), 주민번호 (성별, 학과명,
학번, 학년, 학적변동일, 학위번호,
성적, 출신고교사항)
준영구
※ 기타 인덕대학교의 개인정보파일 등록사항 공개는 행정안전부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www.privacy.go.kr) → 개인정보민원 → 개인정보열람등 요구 → 개인정보파일 목록검색 메뉴를 활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제3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① 인덕대학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처리방침」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본래의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은 경우
  •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 공공기관이 법령 등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의 수행을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제4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① 인덕대학교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공시 제3조 개인정보처리 위탁 정보
위탁받는 자(수탁업체)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위탁관리 위탁기간
진학사 입학원서 접수 입학처 처리목적 달성 시 또는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유웨이 입학원서 접수 입학처 처리목적 달성 시 또는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주)아이엔텍 인터넷증명발급 학적팀 처리목적 달성 시 또는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주)씨아이텍 무인증명발급 학적팀 처리목적 달성 시 또는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국민은행, 기업은행 등록금 수납 회계팀 처리목적 달성 시 또는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와이즈네스코 도서관 열람실 관리 도서관 처리목적 달성 시 또는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인포테크 도서 대출 관리 도서관 처리목적 달성 시 또는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주)선경엔씨에스렌트카 교내 주차관리 시설관리팀 처리목적 달성 시 또는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② 인덕대학교는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5조(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 ① 정보주체는 인덕대학교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인덕대학교에 대해 개인정보보호법 시행령 제41조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인덕대학교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③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 ④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5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공공기관이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
    •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 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시에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 ⑥ 인덕대학교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제6조(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인덕대학교는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에 대해서는 수집목적에 맞게 정보주체의 동의를 받고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처리하고 있으며, 인덕대학교 개인정보파일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7조(개인정보의 파기)
  • ① 인덕대학교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을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파기절차 : 인덕대학교는 파기하여야 하는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에 대해 개인정보 파기계획을 수립하여 파기합니다. 인덕대학교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을 선정하고, 인덕대학교는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을 파기합니다.
    • 2. 파기방법 : 인덕대학교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로우레밸포멧(Low Level Format)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8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인덕대학교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 3. 물리적 조치 : 전산센터,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제9조(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인덕대학교는 정보주체의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제10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인덕대학교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공시 제10조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정보
구분 부서 직위 성명 연락처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기획처 처장 허윤기 02-950-7030
개인정보보호 담당자 기획팀 서무 김도형 02-950-7032
정보보안담당관 전산센터 센터장 유응구 02-950-7110
② 정보주체께서는 인덕대학교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채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11조(개인정보 열람청구)
① 정보주체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인덕대학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 부서명 : 기획팀
  • 담당자 : 김도형
  • 연락처 : 02-950-7032 / cool@induk.ac.kr / 02-950-7039
② 정보주체께서는 제1항의 열람청구 접수․처리부서 이외에, 행정안전부의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웹사이트(www.privacy.go.kr)를 통하여서도 개인정보 열람청구를 하실 수 있습니다.
제12조(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국번없이) 118 / privacy.kisa.or.kr
  •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 / www.kopico.go.kr
  •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국번없이) 1301 / www.spo.go.kr
  •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국번없이) 182 / cyberbureau.police.go.kr
제13조(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운영)
① 인덕대학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제1항, 제7항, 동법 시행령 제25조 및 행정안전부의 공공기관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운영 가이드라인에 따라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하고 있습니다.
  • 1.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근거․목적 : 인덕대학교의 범죄예방, 시설 및 화재예방
  • 2. 설치 대수, 설치 위치, 촬영 범위 : 각 건물 로비, 복도, 주차장 입구, 캠퍼스 교내, 외부(범죄 예방을 위한 위험지역) 등 253대 설치 운영 중
  • 3. 관리책임자, 담당부서 및 영상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자 : 사무처장 / 시설관리팀 권성열 팀장
  • 4. 영상정보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처리방법
    • 촬영시간 : 24시간
    • 보관기간 : 촬영시부터 30일
    •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 각 건물 경비실
  • 5. 영상정보 확인 방법 및 장소 :
    • 확인방법 : 영상정보처리기기 관리책임자에게 연락 후, 방문하면 확인 가능
    • 확인장소 : 은봉관 2층 시설관리팀 접수 및 각 건물 CCTV 녹화장비 보관소
  • 6.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등의 위탁에 관한 사항 : 해당사항 없음
  • 7.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 개인영상정보 열람․존재확인 청구서로 신청하여야 하며, 정보주체 자신이 촬영된 경우 또는 명백히 정보주체의 생명․신체․재산 이익을 위해 필요한 경우에 한해 열람을 허용하고 있습니다. 단 귀하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 확인· 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 8. 영상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물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 접근통제 및 접근권한 제한, 영상정보의 안전한 저장․전송기술 적용, 처리기록 보관 및 위․변조 방지조치, 보관시설 마련 및 잠금장치 등을 설치하고 있습니다.
제14조(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①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17. 12. 6부터 적용됩니다.
②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12. 1. 1 ~ 2014. 4. 8 적용 (다운로드) 2014. 4. 9 ~ 2017. 12. 5 적용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