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제

위치
연락처
교육목표

‘21세기 모든 길은 중국·중국어로 통한다’는 말처럼 중국이 세계 최대시장으로 급부상하고 있고 중국어에 대한 관심은 날로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현장실무를 겸비한 전문인으로서 다양한 방면의 중국 관련 산업체에 취업할 수 있는 CS–중국어서비스 전문 인력과 비즈니스중국어 전문 인재 양성을 교육 목표로 한다.

CS-중국어서비스 전공
인성과 덕성 함양을 기반으로 중국 관련 서비스 직무에서 필요한 CS-중국어고객응대전문가(면세점·백화점 세일즈프로모터, 호텔·병원 중국인고객응대) 및 CS-고객관리전문가(매장관리, 고객관리)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중국적 서비스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비즈니스중국어 전공
중국 비즈니스에 대한 기초지식 및 기술을 바탕으로 PR/광고, 마케팅전략기획, 수출입관리, 일반영업, 해외영업 등의 실무를 수행 할 수 있는 전문능력을 갖춘 현장기술인 양성을 목표로 한다.
교육방침
  • 가. 중국통 인재 양성을 목표로 적성․취업 맞춤형 2개 전공트랙제 실시
  • 나. 1인 2개 이상 공인외국어 능력 및 실무교육 관련 자격증 취득
  • 다. 중국, 대만 자매대학과의 실무연계 교육교류 강화
  • 라. 다양한 해외연수 및 현장학습 기회 제공
CS-중국어서비스 전공
  • 가. 인·덕성과 서비스 예의를 구비한 글로벌 소양 교육
  • 나. 중국 문화트렌드 지식에 기반한 중국적 서비스 인재 양성 교육
  • 다. 현장직무와 중국어 화술·화법이 융합된 중국어 교육
  • 라. 산·학·생 3자가 상생(相生)하는 현장직무맞춤형 직업 교육
  • 마. 전공 직무 실천과 응용력 강화를 위한 현장실습 의무화
비즈니스중국어 전공
  • 가. 단계별 실용중국어 교육
  • 나.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중국전문가 교육
  • 다. ‘NCS(국가직무능력표준)’기반 현장맞춤형 글로벌비즈니스 인재 육성 교육
  • 라. 창의적 비즈니스 리더 양성 교육
  • 개설년도2004 년
  • 졸업생수13회, 1,340명
  • 재학생수
    • CS-중국어서비스전공 : 1학년 36명 2학년 34명 (2019년 4월 1일 기준)
    • 비즈니스중국어전공 : 1학년 70명 2학년 65명 (2019년 4월 1일 기준)
  • 자격증
    • CS-중국어서비스전공 - 국가공인 CS Leaders(관리사), 국가공인 SMAT(서비스경영자격), 국가공인 샵마스터(Shopmaster), 국가공인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 병원코디네이터, 글로벌헬스코디네이터, 중국어관광통역안내사, 어린이중국어지도사, HSK(한어수평고시)등 공인 중국어능력자격증
    • 비즈니스중국어전공 - BCT(Business Chinese Test), 중국어학 관련 자격증, 한자능력검정공인급수, 무역영어, 정보기술자격(ITQ), 국제무역사, 무역관리사, 외환관리사, 유통관리사, 물류관리사, 전자상거래관리사, 전자상거래운용사 등
  • 취업분야
    • CS-중국어서비스전공 - 면세점, 기업체 기획·관리직, 호텔VIP고객센터, 한·중의료관광산업체, 병원코디네이터, CS강사, 여행사, 항공사 지상직 및 승무원, 철도객실승무원, 고객관리사무직, 어린이중국어지도사, 중국 관련 창업, 중국·대만 자매대학 편입 등
    • 비즈니스중국어전공 - 중국 관련 무역회사, 중국 관련 일반기업, 중국 무역회사·호텔취업, 국내외 금융기관, 국내외 수출입회사, 비즈니스컨설팅 업체, 국내외 항공비즈니스, 호텔경영비즈니스, 여행기획비즈니스, 창업, 국내외 편입,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진학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