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학위과정

위치
연락처
교육목표
디지털 시대의 핵심이며 타산업의 경쟁력을 높여주는 기간산업인 소프트웨어산업에 부응할 수 있는 창의적인 문제해결능력, 팀 프로젝트를 통한 협업능력, 현장 적응을 위한 실무 중심의 주문식 포트폴리오를 보유하여 4차 산업혁명시대를 주도하는 스마트 기술 기반 고숙련·창의·협력 프로그래머 양성을 교육목표로 한다.
교육방침
  • 가. 산업체 현장 적응 능력과 창의·융합 문제해결 능력을 가진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양성 교육
  • 나. 정보시스템과 전산기초 이론, 다양한 응용에 필요한 프로그래밍 교육
  • 다. 웹 개발, 앱 개발, VR/AR, 게임, 정보보안, 네트워크솔루션 관련 소프트웨어 제작 실무 능력 배양 교육
  • 라. 산학 일체형 실무중심의 수업과제 및 프로젝트 수업을 통한 개인 포트폴리오 보유 교육
  • 마. 전공 멘토, 학사학위과정 운영을 통해 학생 만족 전공 심화 교육
  • 바. 전공 창업 동아리, 현장체험학습, 산업체 인사초청특강, 현장 실습 등을 통하여 실무 현장체험 및 취업 능력 배양 교육
  • 개설년도2015년
  • 졸업생수4회, 74명
  • 재학생수4학년 24명 (2019년 4월 1일 기준)
  • 자격증정보처리기사, 정보보안기사, 전자상거래관리사, 네트워크관리사, ICDL, 리눅스마스터, 게임프로그래밍 전문가, 멀티미디어전문가, PC활용능력시험(PCT), 마이크로소프트 공인기술전문가(MCSE, MCSD, MCP, MCDBA), Oracle(OCA, OCP)
  • 취업분야소프트웨어(웹, 모바일, DB, 게임, 멀티미디어)개발회사, 컴퓨터 관련 사업체 및 연구소, 정보통신 업계, 금융계, 컴퓨터통신 및 멀티미디어 정보처리분야, 인터넷 및 인트라넷 관련 분야, 전산 사무 분야, 네트워크 설계 및 관리업체, 웹/서버 솔루션 개발 및 관리업체, 컨텐츠 제공 및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