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역량)개발시스템

경력(역량)개발시스템은 진로탐색, 경력관리, 진로상담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경력개발시스템을 통해 진로관련 검사, 이력서관리, 채용정보 검색, 진로상담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경력(역량)개발시스템
로그인
학내 학사정보시스템에서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아이디 /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메뉴안내
  • 마이페이지
  • 대학생활 : 개인 상세정보(필수), 적응진단검사
  • 진로탐색 : 진로적성 검사(필수), 비전설정, 직업탐색(필수)
  • 경력관리 : 경력개발관리, 이력서작성
  • 진로상담 : 온라인상담, 방문상담
    ※ 필수는 상담 및 이후 현 시스템 사용을 위해 필수적으로 선행되어야 하는 단계
  • 주간일정표 : 내일정/학과일정/학교일정
진로상담 신청방법
방문상담 신청
  • 지도교수나 전문상담원을 직접 방문하여 상담할 수 있습니다.
  • 경력개발시스템을 통해 상담자와 상담시간을 예약한 후 예약된 시간에 상담자를 방문하여 상담
방문상담 신청방법
  • 1주일 단위로 담당 지도교수의 상담 스케줄표가 브라우징 됩니다.
  • 녹색 아이콘은 상담이 가능한 시간임을 나타내며, 아이콘이 표시된 시간 중 원하는 시간을 클릭하여 상담을 예약 (붉은색 아이콘은 상담이 불가한 시간 표시)
  • 노란색 아이콘은 상담이 예약되었다는 표시이며, 예약한 상담은 수정이나 취소가 가능합니다.
  • 전문상담원의 경우 상담원의 프로필과 상담분야를 확인하고 상담원을 선택한 후 같은 방법으로 시간을 예약합니다.
온라인 상담실
  • 지도교수나 전문상담원에게 온라인을 통해 상담하고 답변을 받는 상담형식으로 지도교수 혹은 전문상담원 중 원하는 상담자를 선택하고, 상담받고자 하는 주제와 내용을 입력
  • 요청한 상담내용은 해당 상담자에게 전송되며 상담답변은 ‘나의 상담이력’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채용정보 조회
나의 채용정보
  • 맞춤채용정보 : 맞춤정보등록을 누르고 자신이 희망하는 직종, 지역, 신입/경력, 근무형태, 희망급여를 입력하면 입력한 조건에 맞는 채용정보가 메일로 전송됩니다.
  • 맞춤채용리스트 : 자신이 설정한 맞춤채용조건에 따라 내게 추천된 채용정보 리스트를 확인합니다.
  • 관심기업 설정 : 마이페이지>관심기업설정하면 해당 기업의 채용현황(채용정보 등록, 마감 전후)이 이메일로 전송됩니다.
  • 스크랩한 채용정보 : 채용정보를 스크랩하여 저장할 수 있습니다.
  • 스크랩한 취업 자료 : 취업자료를 스크랩하여 저장할 수 있습니다.
채용정보
  • 교내채용정보 > 전체 : 기업체로부터 등록된 채용정보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 - 기업정보보기 : 채용공고를 등록한 기업의 상세한 기업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기업정보를 등록된 기업에 한해 브라우징 합니다.
    • - 교내 채용정보 > 업ㆍ직종별 : 업ㆍ직종별 채용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교내 채용정보 > 상세검색 : 2차 카테고리를 선택하여 직업별 상세 채용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아르바이트 정보 : 채용 중인 아르바이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행사안내 및 신청
교내/외에서 진행 중인 행사에 대해 열람하며, 신청기간 내에 있는 행사들은 참여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신청이 정상적으로 완료된 경우 신청완료 메시지가 브라우징 됩니다.
  • 신청한 행사를 취소하고 싶은 경우 [취소신청]을 클릭하여 참여를 취소합니다.
취업후기
졸업한 선배들과 동기들의 주요 기업 취업 후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교육후기
진행된 프로그램의 후기를 입력, 확인할 수 있습니다.
취업커뮤니티
취업 관련한, 혹은 학생들의 원활한 정보공유를 위하여 소모임방을 개설할 수 있습니다.
  • 소모임방 이용 프로세스
    • 소모임방 개설신청 → 관리자 인증 → 개설완료 → 회원가입 요청 → 소모임관리자 승인 → 회원가입 완료 → 소모임 이용
  • 소모임방을 개설한 사람이 해당 소모임의 관리자가 됩니다.
  • 한 사람이 여러 개의 소모임방에 중복 가입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