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문화콘텐츠

교육목표
4차산업혁명, 인공지능시대에 살아남는다는 직업순위 5위가 만화가(웹투니스트Webtoonist)입니다. 인간 삶의 영원한 동반자인 콘텐츠는 차세대 지식산업의 핵심동력입니다. 본 학과에서는 글로벌콘텐츠로 탑재가 가능한 디지털코믹스(웹툰)아트 교육과 웹소설 분야를 완성해 글로벌시장에 진출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웹툰만화창작학과에서는,
첫째, 한류(k-코믹)웹툰를 이끌어갈 수 있는 글로벌한 창조적 인재양성,
둘째, 파워콘텐츠인 글로벌웹소설 전문가양성 교육, 셋째, 컨텐츠상품테크놀로지로 응용상품제작자 양성을 실제적 목표로합니다.


대한민국 감성콘텐츠를 선도하는 디지털코믹스산업속에서 파워 웹투니스트를 배출하기 위하여 교육의 차별화를 끊임없이 시도하며 변화를 모색하고 있으며 현직의 최고 만화작가 교수진과 글로벌 마케팅을 이끌 교수진이 교육하고, 웹툰, 캐릭터, 영상편집, 3D애니메이션, 콘텐츠문화상품등 응용영역까지 다양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교육방침
  • 가. 웹툰 분야로 작가교육 특성화
    • - 작가데뷔를 위한 전공심화운영
    • - 재학 중 작품 발표로 연재 시도
    • - 콘텐츠 국가지원 사업 참여
  • 나. 웹소설 분야로 특성이원화
    • - 산학협력을 중심으로 한 웹소설 프로젝트 기획
    • - 작품연재 시도와 OSMU 특성화 연계
    • - 장르문학과의 접촉시도로 국가지원사업 참여
  • 다. 컨텐츠상품 기획 및 제작자 특성화
    • - 일러스트레이션을 비롯한 컨셉트 아티스트 전문가 육성
    • - 캐릭터 상품 등 신감각 교육을 통해 기획 상품 개발
    • - 팬시, 모바일 콘텐츠 등 캐릭터 개발교육과 상품제작 교육
    • - 개인영상 등 1인 미디어 참여형 인력개발
  • 개설년도2002 년
  • 졸업생수17회, 1,176명
  • 재학생수1학년 74명, 2학년 74명
  • 자격증컴퓨터그래픽운용기능사, 웹디자인기능사, 멀티미디어, 출판, 시사만화가, 스토리 및 콘티구성작가, 일러스트레이터
  • 취업분야웹툰작가, 2D, 3D등 동화, 원화, 캐릭터·배경디자인, 스토리보드, 연출감독, 디지털칼라, 게임, 모바일, CF 영상분야, 팬시캐릭터, SD캐릭터, 게임캐릭터 등, 인터넷, 모바일 만화, DMB 만화 등 온라인 영상만화제작, 만화학원, 웹 동영상학원, 사이버강좌, 테마파트기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