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공시

개인정보보호처리방침
  •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목적)
  • 제2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 제3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 제4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 제5조(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 의무 및 행사방법)
  • 제6조(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 제7조(개인정보의 파기)
  • 제8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 제9조(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 제10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제11조(개인정보 열람청구)
  • 제12조(권익침해 구제방법)
  • 제13조(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운영)
  • 제14조(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인덕대학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본교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시행의 시기, 변경된 내용을 정보주체가 쉽게 확인 할 수 있도록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목적)
① 인덕대학교는 「고등교육법」 및 「고등교육법 시행령」등에 따라 학사업무 수행, 민원처리, 소관업무 등의 수행을 위해 최소한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②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절대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제2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① 인덕대학교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② 인덕대학교에서 각종 서비스 제공을 위해 처리하는 주요 개인정보의 항목, 수집방법, 보유근거, 보유기간은 아래의 내용과 같습니다.
제2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No 개인정보파일의 명칭 운영근거/처리목적 개인정보의 항목 (정보주체) 보유기간
1 대학기금기탁자관리 기부금품 모집 및 사용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9조 / 대학기금 기탁자 관리
및 영수증 발급
이름, 집주소, 직장주소, E-Mail, 집연락처,
핸드폰(연락처), 주민번호, 기타
(직장명, 본교와의 관계, 약정금액, 납부방법)
준영구
2 도서관대출관리 도서관법 제35조(업무) /
도서대출반납 및 이용자관리
이름, 핸드폰(연락처), 생년월일, 기타
(학과명, 학번)
준영구
3 보건일지 학교보건법 제7조의3(건강검사기록) /
학생건강의 보호, 진료현황 관리
이름, 집주소, 집연락처, 생년월일, 건강,
기타 (학과, 학년)
10년
4 장애학생 현황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 제30조 /
장애학생 현황 파악 및 지속적인 관리
이름, 집주소, E-Mail, 집연락처, 핸드폰(연락처),
생년월일, 건강 (학과, 학번, 학년)
5년
5 입학지원자명단 고등교육법 시행령 제35조
(입학전형자료) / 입시전형 업무수행
이름, 집주소, E-Mail, 집연락처,
핸드폰(연락처), 생년월일, 주민번호, 기타
(출신고교, 전형구분, 내신성적,
환불계좌번호 등)
5년
6 경력(역량)개발시스템 재학생 진로지도 및 졸업생
취업통계조사 목적 / 재학생
진로지도 및 졸업생 취업통계조사
목적으로 성공적인 대학생활 적응 및
취업률 제고
이름, 집주소, 직장주소, E-Mail, 집연락처,
직장연락처, 핸드폰(연락처), 생년월일,
기타 (학과, 학번, 학년)
5년
7 심리검사 결과 학생상담센터 운영 규정 / 학생
심리검사 채점 결과 보관
이름, 생년월일 (성명, 소속,
학과명, 학번, 생년월일)
5년
8 교내외장학금업무처리자료 교내외장학금 관련업무 / 교내외
장학금 대상자 학적 및 수납자료 확인
이름, 집주소, E-Mail, 직장연락처,
핸드폰(연락처), 생년월일, 운전면허번호
5년
9 국가장학금업무처리자료 국가장학금 관련 업무 / 국가장학금
대상자 학적 및 수납자료 확인
이름, 집연락처, 핸드폰(연락처), 생년월일,
기타 (장학금액, 소득분위, 성적 등)
5년
10 학생증발급관련자료 학생증 관련업무 / 학생증 발급
대상자 학적사항 확인
이름, 집연락처, 직장연락처, 핸드폰(연락처),
생년월일, 주민번호 (학번, 학과, 성명,
주민등록번호)
5년
11 성적관리 고등교육법 시행령 제4조본 대학 학칙,
학사내규 / 학사관리 및 성적 관련 행정업무
이름, 집주소, 직장주소, E-Mail, 집연락처,
핸드폰(연락처), 주민번호, 기타
(학과, 학번, 학년, 주야구분, 수강과목,
취득학점 및 성적)
준영구
12 졸업관리 고등교육법 시행령 제4조, 본 대학 학칙,
학사내규 / 학사관리 및 학교 행정업무
이름, 집주소, 직장주소, E-Mail, 집연락처,
핸드폰(연락처), 주민번호, 기타
(학과, 학번, 학년, 성적, 취득학점)
준영구
13 학적관리 고등교육법 시행령 제4조, 본 대학 학칙,
학사내규 / 학사관리, 성적 및 졸업관리 등
이름, 집주소, 직장주소, E-Mail, 집연락처,
핸드폰(연락처), 주민번호 (성별, 학과명,
학번, 학년, 학적변동일, 학위번호,
성적, 출신고교사항)
준영구
※ 기타 인덕대학교의 개인정보파일 등록사항 공개는 행정안전부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www.privacy.go.kr) → 개인정보민원 → 개인정보열람등 요구 → 개인정보파일 목록검색 메뉴를 활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제3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인덕대학교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제4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① 인덕대학교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공시 제3조 개인정보처리 위탁 정보
위탁받는 자(수탁업체)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위탁관리 위탁기간
(주)진학어플라이 입학원서 접수 입학처 처리목적 달성 시 또는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주)유웨이어플라이 입학원서 접수 입학처 처리목적 달성 시 또는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주)아이엔텍 인터넷증명발급 교육운영팀 처리목적 달성 시 또는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주)씨아이테크 무인증명발급 교육운영팀 처리목적 달성 시 또는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유런(주) 전자출결시스템 교육운영팀 처리목적 달성 시 또는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미래융합정보기술 NCS시스템 교육운영팀 처리목적 달성 시 또는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주)유비온 스마트러닝시스템 원격교육지원센터 처리목적 달성 시 또는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주)자이닉스 강의녹화솔루션(Commons) 유지보수 원격교육지원센터 처리목적 달성 시 또는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주)유비온 비굑과통합관리시스템(JJAM) 임대 학생성공지원센터 처리목적 달성 시 또는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국민은행, 기업은행 등록금 수납 회계팀 처리목적 달성 시 또는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와이즈네스코 도서관 도난방지 및 출입관리시스템 도서관 처리목적 달성 시 또는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인포테크 도서반납시스템 유지보수 도서관 처리목적 달성 시 또는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주)휴노 학생역량개발시스템 취·창업지원센터 처리목적 달성 시 또는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② 인덕대학교는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5조(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 ① 정보주체는 인덕대학교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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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③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0-7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 ④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 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시에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 ⑥ 인덕대학교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제6조(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인덕대학교는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에 대해서는 수집목적에 맞게 정보주체의 동의를 받고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처리하고 있으며, 인덕대학교 개인정보파일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7조(개인정보의 파기)
  • ① 인덕대학교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을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파기절차 : 인덕대학교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인덕대학교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2.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8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인덕대학교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 3. 물리적 조치 : 전산센터,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제9조(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인덕대학교는 정보주체의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제10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인덕대학교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공시 제10조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정보
구분 부서 직위 성명 연락처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기획처 처장 이상화 02-950-7030
개인정보보호 담당자 기획·예산팀 서무 김지현 02-950-7036
정보보안담당관 전산센터 센터장 최준기 02-950-7110
② 정보주체께서는 인덕대학교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인덕대학교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1조(개인정보 열람청구)
정보주체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인덕대학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 부서명 : 기획·예산팀
  • 담당자 : 김지현
  • 연락처 : 02-950-7036 / yojhkim@induk.ac.kr / 02-950-7039
제12조(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보호법」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행정심판에 대해 자세한 사항은 중앙행정심판위원회(www.simpan.go.kr)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13조(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운영)
① 인덕대학교는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하고 있습니다.
  • 1.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근거․목적 : 인덕대학교의 시설안전·화재예방
  • 2. 설치 대수, 설치 위치, 촬영 범위 : 사옥 로비·전시실 등 주요시설물에 205대 설치, 촬영범위는 주요시설물의 전 공간을 촬영
  • 3. 관리책임자, 담당부서 및 영상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자 : 시설관리팀 권성열팀장
  • 4. 영상정보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처리방법
    • 촬영시간 : 24시간 촬영
    • 보관기간 : 촬영시부터 30일
    •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 각 건물 경비실 영상정보처리기기 통제실에 보관·처리
  • 5. 영상정보 확인 방법 및 장소 : 관리책임자에 요구 (시설관리팀)
  • 6.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 개인영상정보 열람․존재확인 청구서로 신청하여야 하며, 정보주체 자신이 촬영된 경우 또는 명백히 정보주체의 생명․신체․재산 이익을 위해 필요한 경우에 한해 열람을 허용함
  • 7. 영상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물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 접근통제 및 접근권한 제한, 영상정보의 안전한 저장․전송기술 적용, 처리기록 보관 및 위․변조 방지조치, 보관시설 마련 및 잠금장치 설치 등
제14조(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①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1.1.7부터 적용됩니다.
②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12. 1. 1 ~ 2014. 4. 8 적용 (다운로드) 2014. 4. 9 ~ 2017. 12. 5 적용 (다운로드) 2017. 12. 6 ~ 2022. 1. 6 적용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