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문화콘텐츠

교육목표
방송영상미디어학과는 미디어 산업의 변화에 대응하고 멀티 플랫폼 시대에 콘텐츠 한류를 주도할 창의성과 전문성을 겸비한 방송영상콘텐츠제작 전문인재 양성을 교육목표로 합니다. 이를 위해 재미(fun), 스마트(smart), 협업(collraboration)을 핵심 기치로 하여 창의를 유도하는 즐거운 교육, 실무중심의 방송영상콘텐츠제작 전문교육, 프로젝트중심의 산학⋅학제간 협업 및 융합 교육을 추구합니다.

미디어 융합 교육을 선도해 온 본 학과는 그간 축적된 교육 성과와 UHD 스튜디오, 영상콘텐츠 제작 인프라를 기반으로 방송영상, 비디오커머스영상, 콘텐츠 크리에이티브 교육 트랙을 통해 콘텐츠 분야에 특화된 영상제작 교육과정을 운영합니다. 창의적으로 즐겁게 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3개의 트랙 교육과정을 통해 기획, 연출, 촬영, 조명, 편집, 모션그래픽, 사운드디자인은 물론, 1인 미디어와 방송엔지니어링의 실무능력을 갖춘 전문인재를 배출합니다.주얼리디자인학과 사진

교육방침
가. 창의를 유도하는 즐거운 교육
감성, 자유, 창의를 유도하는 즐거운 교육을 통해 창의력을 겸비한 방송⋅영상크리에이터 양성
나. 실무중심의 방송영상콘텐츠제작 전문교육
방송영상제작 핵심직무를 중심으로 한 체계적 교육을 통해 영상 기획, 연출, 촬영, 조명, 편집, 모션그래픽, 사운드디자인은 물론, 1인 미디어와 방송엔지니어링 분야의 전문 인재 양성
다. 프로젝트 중심의 산학⋅학제간 협업 및 융합 교육
사랑과 봉사를 실천하는 인성/덕성 교육과 폭 넓은 지식, 가치관과 윤리의식을 갖춘 소양 교육을 통해 성실하고 품격 있는 인재 양성
  • 개설년도1995 년
  • 졸업생수24회, 2,425명
  • 재학생수4월 1일 기준 - 1학년 95명, 2학년 75명, 3학년 84명
  • 자격증영상전문인 자격검정 촬영/편집(2급, 3급), ACA(Adobe Certified Associate), 음향(Protools) 자격인증, 디지털영상편집, 방송통신기사, 방송통신 산업기사
  • 취업분야지상파방송사, 종편채널, 케이블TV(SO), 위성방송, IPTV, 방송채널사용 사업자(PP), 기업 사내방송국, 독립프로덕션(Post Production), 광고/홍보, 공연음향 제작사, 녹음실, 방송장비 제조 및 기술영업 관련
  • 전공동아리비주얼 크루 : 광고홍보 및 다큐멘터리 제작, 케이블방송국 취재/촬영기자, 공모전 활동을 하는 전공창업동아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