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과소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국가경쟁력의 핵심 요소이자 신성장동력인
소프트웨어산업의 현장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창의적인 문제해결 능력,
팀 프로젝트를 통한 협업 능력과 현장 적응을 위한 실무 중심의 주문식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주도하는 고숙련·창의·협력
프로그래머를 양성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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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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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 적응 능력과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을 가진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양성을 위해 우선 정보시스템과 전산기초 이론, 다양한 응용에 필요한 프로그래밍 교육에
중점을 둔다. 인터넷 및 모바일 컨텐츠 제작 및 운용을 위한 소프트웨어 제작 능력, 시스템 통합(SI) 및 DB관련 소프트웨어 제작 능력, 게임/멀티미디어 및
패키지 소프트웨어 제작 능력 등을 함양한다. 따라서 본 과는 학생 만족, 산업체만족 극대화를 위하여- 실무중심의 수업과제 및 프로젝트 수업 등 다양한 수업 모형을 개발하여 실시한다.
- 전공 동아리 및 멘토 운영을 통해 심화학습을 하고 개인 포트폴리오를 보유한다.
- 현장체험학습, 산업체 인사초청특강, 졸업생 간담회 등을 통하여 실무 현장체험 및 취업 능력을 강화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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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과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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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설년도
1991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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졸업생수
30 회2,846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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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학생수 (4월 1일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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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학년75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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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학년8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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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학년8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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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격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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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처리산업기사, 정보보안산업기사, 전자상거래관리사, 네트워크관리사, ICDL, 리눅스마스터, 게임프로그래밍 전문가, 멀티미디어전문가, PC활용능력시험(PCT),
마이크로소프트 공인기술전문가(MCSE, MCSD, MCP, MCDBA), Oracle(OCA, OCP) -
취업분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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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프트웨어(웹, 모바일, DB, 게임, 멀티미디어)개발회사, 컴퓨터 관련 사업체 및 연구소, 정보통신 업계, 금융계, 컴퓨터통신 및 멀티미디어 정보처리분야, 인터넷 및
인트라넷 관련 분야, 전산 사무 분야, 네트워크 설계 및 관리업체, 웹/서버 솔루션 개발 및 관리업체, 컨텐츠 제공 및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