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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과소개

학과소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국가경쟁력의 핵심 요소이자 신성장동력인
소프트웨어산업의 현장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창의적인 문제해결 능력,
팀 프로젝트를 통한 협업 능력과 현장 적응을 위한 실무 중심의 주문식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주도하는 고숙련·창의·협력
프로그래머를 양성한다.

교육방침

현장 적응 능력과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을 가진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양성을 위해 우선 정보시스템과 전산기초 이론, 다양한 응용에 필요한 프로그래밍 교육에
중점을 둔다. 인터넷 및 모바일 컨텐츠 제작 및 운용을 위한 소프트웨어 제작 능력, 시스템 통합(SI) 및 DB관련 소프트웨어 제작 능력, 게임/멀티미디어 및
패키지 소프트웨어 제작 능력 등을 함양한다. 따라서 본 과는 학생 만족, 산업체만족 극대화를 위하여

  • 실무중심의 수업과제 및 프로젝트 수업 등 다양한 수업 모형을 개발하여 실시한다.
  • 전공 동아리 및 멘토 운영을 통해 심화학습을 하고 개인 포트폴리오를 보유한다.
  • 현장체험학습, 산업체 인사초청특강, 졸업생 간담회 등을 통하여 실무 현장체험 및 취업 능력을 강화한다.

학과정보

  • 개설년도

    1991

  • 졸업생수

    30 2,846

  • 재학생수 (4월 1일 기준)

    • 1학년
      75
    • 2학년
      81
    • 3학년
      82

자격증

정보처리산업기사, 정보보안산업기사, 전자상거래관리사, 네트워크관리사, ICDL, 리눅스마스터, 게임프로그래밍 전문가, 멀티미디어전문가, PC활용능력시험(PCT),
마이크로소프트 공인기술전문가(MCSE, MCSD, MCP, MCDBA), Oracle(OCA, OCP)

취업분야

소프트웨어(웹, 모바일, DB, 게임, 멀티미디어)개발회사, 컴퓨터 관련 사업체 및 연구소, 정보통신 업계, 금융계, 컴퓨터통신 및 멀티미디어 정보처리분야, 인터넷 및
인트라넷 관련 분야, 전산 사무 분야, 네트워크 설계 및 관리업체, 웹/서버 솔루션 개발 및 관리업체, 컨텐츠 제공 및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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