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
비즈니스중국어학과는 인·덕성을 바탕으로 커뮤니케이션·판단력·사고력·협상·
팀워크·리더십 등의 소프트스킬과 중국어·경영·스마트·콘텐츠 관련 하드스킬을
접목한 휴먼·문화·코딩 & 창의적 중국 비즈니스 교육을 통해 메이커 역량과
창의적인 사고를 갖춘 글로벌 비즈니스 인재를 양성합니다.
- 각종 취업 및 창업 프로그램을 통하여 비전과 진로 탐색
- 중국 마케팅 및 중국사업기획을 중심으로 하는 역량 기반 교육과정 운영
- 글로벌 마인드 고취 및 전문적인 중국 비즈니스 역량 함양
-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운영으로 4년제 학사학위 수여
-
교육방침
-
- 역량기반 중국비즈니스 전문가 교육
- 메이커역량을 함양하는 창의적 비즈니스 인재 교육
- 인·덕성을 겸비한 비즈니스 인재 교육
- 기업연계형 글로벌비즈니스 인재 교육
-
학과정보
-
-
개설년도
2004년
-
졸업생수
17 회1,589 명
-
재학생수 (4월 1일 기준)
-
1학년63명
-
2학년52명
-
-
-
자격증
-
중국어 관련 자격증(HSK, CPT, TSC, HSKK, BCT 등), 영어 관련 자격증(TOEIC, 무역영어), 국제무역사, 무역관리사, 외환관리사, 유통관리사, 물류관리사, 원산지관리사, 전자상거래관리사, 전자상거래운용사, ITQ(정보기술자격)
-
취업분야
-
대 중국 영업 & 마케팅, 경영 & 기획 비즈니스, 대 중국 무역회사, 중국사업 관련 기업, 비즈니스 컨설팅 업체, 국내·외 일반 기업, 국내·외 금융기관, 창업,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진학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