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개인정보처리방침

인덕대학교 개인정보 처리방침

 

인덕대학교는 정보주체의 자유와 권리 보호를 위해<개인정보 보호법> 및 관계 법령이 정한 바를 준수하여, 적법하게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에 <개인정보 보호법> 30조에 따라 정보주체에게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절차 및 기준을 안내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목차>

1(개인정보의 처리목적)

2(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3(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4(개인정보파일 등록 현황)

5(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6(개인정보처리의 위탁)

7(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8(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9(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10(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1(개인정보 보호책임자)

12(개인정보 열람청구)

13(권익침해 구제방법)

14(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운영)

15(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1(개인정보의 처리목적)인덕대학교는 <고등교육법> <고등교육법 시행령> 등에 따라 학사업무 수행, 민원처리, 소관업무 등의 수행을 위해 최소한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절대 이용되지 않으며,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2(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인덕대학교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3(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인덕대학교는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에 대해서는 수집목적에 맞게 정보주체의 동의를 받고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처리하고 있으며, 인덕대학교 개인정보파일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개인정보파일 등록 현황) 인덕대학교는 <개인정보 보호법> 32조에 따라 등록·공개하는 개인정보파일의 처리목적·보유기간 및 항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명칭

부서명

운영근거

개인정보의 항목 (정보주체)

보유기간

학습관리시스템회원정보

교수학습지원센터

고등교육법 시행령 제4, 원격교육법 시행령 제4조 및 제9, 대학등의 원격수업 운영에 관한 훈령 제8

이름:필수, 생년월일:필수, 핸드폰(연락처):필수, E-Mail:필수, 기타:필수(아이디, 비밀번호, 소속, 학번(사번))

10

성적

교육운영팀

고등교육법 시행령 제4(학칙)

이름:필수, 기타:필수(학번, 학적)

준영구

실기교사 자격증 재발급

교육운영팀

학사내규

이름:필수, 생년월일:필수, 집주소:필수, 핸드폰(연락처):필수, 주민등록번호:필수 , 기타(재교부 참고용 자격증 정보)

준영구

졸업관리

교육운영팀

고등교육법 시행령 제4(학칙)

이름:필수, 기타:필수(학번, 졸업일자, 성적, 학위명 및 번호)

준영구

학적

교육운영팀

고등교육법 시행령 제4(학칙)

이름:필수, 생년월일:필수, 집연락처:필수, 집주소:필수, 핸드폰(연락처):필수, E-Mail:필수, 주민등록번호:필수, 외국인등록번호:필수, 기타:필수(학번, 학적변동일자, 성적, 학위명, 학위번호)

준영구

교강사관리, 사증 관리

국제교류센터

고등교육법 시행령 제4(학칙)

이름:필수, 생년월일:필수, 집연락처, 집주소:필수, 핸드폰(연락처):필수, E-Mail, 주민등록번호, 운전면허번호, 여권번호, 외국인등록번호

준영구

국제교류 학생관리(외국인 유학생 정보관리)

국제교류센터

고등교육법시행령 제29, 외국인유학생 및 어학연수생 표준업무처리요령(2017.2.20, 교육부)

이름:필수, 생년월일:필수, 집연락처, 집주소:필수, 핸드폰(연락처):필수, E-Mail:필수, 직장연락처, 여권번호:필수, 외국인등록번호:필수, 건강:필수, 기타:필수(한국어능력시험(TOPIK) 성적)

준영구

외국인유학생정보

국제교류센터

외국인유학생 규정

이름:필수, 생년월일:필수, 집연락처:필수, 집주소:필수, 핸드폰(연락처):필수, E-Mail:필수, 외국인등록번호:필수, 사상 · 신념 , 건강:필수, 범죄경력자료

준영구

도서관대출관리

도서관

교내 도서관 규정 제15조의1(개인정보수집 및 보호)

이름:필수, 생년월일:필수, 핸드폰(연락처):필수

회원탈퇴시까지

발전기금 기탁자관리

미래전략팀

기부금품 모집 및 사용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9

이름:필수, 생년월일, 집연락처, 집주소, 핸드폰(연락처):필수, E-Mail, 직장연락처, 직장주소, 주민등록번호:필수 , 기타(직장명, 부서명, 직위)

준영구

보건관리

보건실

학교보건법 제7조의3(건강검사기록)

이름:필수, 생년월일:필수, 집연락처:필수, 집주소:필수, 핸드폰(연락처):필수, 건강:필수

10

가족회사 협정체결

산학협력팀

산학협력 규정

이름:필수, 핸드폰(연락처):필수, E-Mail:필수, 직장연락처:필수, 직장주소:필수, 기타:필수(부서명, 직위)

5

CDS 경력개발시스템

일자리센터

인덕대학교 취·창업지원업무 운영세칙

이름:필수, 생년월일:필수, 핸드폰(연락처):필수, E-Mail:필수, 주민등록번호:필수

5

각종 취업지원 프로그램 참가 신청서

일자리센터

인덕대학교 취·창업지원업무 운영세칙

이름:필수, 핸드폰(연락처):필수, E-Mail:필수

5

입학생 관리 및 입학지원자 명단

입학팀

고등교육법 시행령 제 35(입학전형자료)

이름:필수, 생년월일:필수, 집연락처:필수, 집주소:필수, 핸드폰(연락처):필수, E-Mail:필수, 주민등록번호:필수, 외국인등록번호:필수

10

장애학생

장애학생지원센터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 제30

이름:필수, 생년월일:필수, 집연락처:필수, 집주소:필수, 핸드폰(연락처):필수, E-Mail:필수, 건강:필수, 기타:필수(보호자 연락처, 출신학교, 주거형태, 통학방법, 도우미 지원)

5

개인정보 제공 및 신용 조회 동의서 관리명단

창업보육실

창업지원사업 운영을 위한 개인정보 수집

이름:필수, 생년월일:필수, 집주소, 핸드폰(연락처):필수, E-Mail:필수, 직장연락처, 직장주소, 주민등록번호:필수

5

교강사관리

평생교육원

평생교육원 운영규정, 평생교육법 및 동법 시행령, 학원의 설립 ·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

이름:필수, 생년월일:필수, 집주소:필수, 핸드폰(연락처):필수, E-Mail:필수, 기타:필수(통장사본)

10

상담신청서 및 상담일지

학생상담실

학생상담실 운영 규정

이름:필수, 생년월일:필수, 집연락처:필수, 집주소:필수, 핸드폰(연락처):필수, E-Mail:필수

5

심리검사 결과

학생상담실

학생상담실 운영 규정

이름:필수, 생년월일:필수, 핸드폰(연락처):필수, E-Mail:필수

5

교내외장학금 업무처리 자료

학생지원팀

대학등록금에관한규칙 제3(등록금의 면제,감액)

이름:필수, 생년월일:필수, 핸드폰(연락처), 주민등록번호:필수, 기타:필수(계좌번호), 기타(학적정보)

10

국가장학금 및 학자금대출 업무관리

학생지원팀

대학등록금에 관한 규칙 제3(등록금의 면제,감액)

이름:필수, 생년월일:필수, 핸드폰(연락처), 주민등록번호:필수, 기타:필수(계좌번호), 기타(학적정보)

10

국제교류 학생관리(외국인 유학생 정보관리)

학생지원팀

고등교육법시행령 제29, 외국인유학생 및 어학연수생 표준업무처리요령(2017.2.20, 교육부)

이름:필수, 생년월일:필수, 집연락처, 집주소:필수, 핸드폰(연락처):필수, E-Mail:필수, 직장연락처, 여권번호:필수, 외국인등록번호:필수, 건강:필수, 기타:필수(한국어능력시험(TOPIK) 성적)

준영구

아정갤러리 운영 관련 파일

학생지원팀

아정갤러리 대관 시행세칙

이름:필수, 집연락처:필수, 집주소:필수, 핸드폰(연락처):필수, E-Mail:필수

3

학생증발급관련자료

학생지원팀

고등교육법시행령 제4(학칙)

이름:필수, 생년월일:필수, 집주소:필수, 핸드폰(연락처):필수, 주민등록번호:필수, 기타:필수(계좌번호), 기타(학적정보)

5

학생지도 관리

학생지원팀

고등교육법시행령 제4(학칙)

이름:필수, 생년월일:필수, 집주소, 핸드폰(연락처):필수, E-Mail

5

 

5(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인덕대학교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부서명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기관

제공근거

제공항목

제공주기

교육운영팀

편입학, 정부 정책 사업, 입사, 자격증 등 관련 학력 조회

각 대학(), 정부 기관 등 각종 기관

정보 주체 동의

졸업(재학)학과, 졸업연도 또는 재학 학년, 생년월일, 취득 학점, 졸업평점 등

수시

교육운영팀

증명서 발급(증명발급기)

씨아이테크

고등교육법 제4

성명, 학과, 학년, 학번, 생년월일, 성적정보, 학위정보, 수료정보

수시

교육운영팀

증명서 발급(인터넷)

아이앤텍

고등교육법 제4

성명, 학과, 학년, 학번, 생년월일, 성적정보, 학위정보, 수료정보

수시

현장실습지원센터

국민취업지원제도 참여

퍼스트인잡(), 잡모아

정보주체 동의

성명, 학번, 학년, 연락처, 학과 등, 산업체명, 대표자명, 등록번호, 인원수, 성명, 부서 및 직위, 이메일, 전화번호, 주소 등

1

보건실

접촉자관리 및 역학조사

노원구보건소

결핵예방법 제10, 19,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제18

소속, 성명,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주소

수시

글로컬입학팀

등록금 납부결과 문자안내

국민은행

정보주체 동의

합격자의 성명, 휴대전화번호

입학원서 작성시

경영지원팀

단체상해보험(실손 포함) 가입

보험회사(, DB손해보험, 메리츠화재해상)

정보주체 동의(2021년 댠체협약제59(산재보험))

신분(전임, 조교, 직원), 성명, 주민등록번호

1(변동내역수시)

재무팀

등록금 수납

은행(국민, 기업)

사학기관 재무회계 규칙, 대학 등록금에 관한 규칙

소속, 이름, 학번, 등록금내역, 연락처

매학기

재무팀

연말정산

국세청

법인세법 제24, 소득세법제160조의3, 소득세법 시행령 제208조의3

성명, 주민등록번호, 금액, 기본공제대상자(성명, 주민등록번호, 금액)

1

재무팀

급여지급

은행(국민은행)

사학기관 재무회계 규칙, 대학 보수규정

이름, 계좌번호, 급여내역

매월

재무팀

(근로, 사업등) 지급명세서 제출

국세청

소득세법 제164

성명, 주민등록번호, 금액

1

재무팀

근로소득 간이지급명세서 제출

국세청

소득세법 제164조의3

성명, 주민등록번호, 금액

1, 7

재무팀

사업소득 간이지급명세서 제출

국세청

소득세법 제164조의3

성명, 주민등록번호, 금액

매월

재무팀

건강보험 취득 및 상실 등

국민건강보험공단

국민건강보험법 제8, 9, 10

성명, 주민등록번호, 금액, 직종, 피부양자(성명, 주민등록번호)

상시

재무팀

국민연금 취득 및 상실 등

국민연금공단

국민연금법 제21

성명, 주민등록번호, 금액, 직종

상시

재무팀

고용·산재보험 취득 및 상실 등

근로복지공단

고용보험법 제15, 고용산재보험료징수법 제11

성명, 주민등록번호, 금액, 직종, 계약직여부

상시

재무팀

보수총액신고

국민건강보험공단, 근로복지공단

국민건강보험법 시행령 제35조고용산재보험료징수법제16조의10

성명, 주민등록번호, 금액, 근무월수

1

재무팀

학생연구자 산재 보험 명단 신고

근로복지공단

산재보험법 제123조의2

성명, 주민등록번호, 학과명, 학위과정, 전화번호

상시

재무팀

사학연금 임용 및 퇴직 신고 등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

사립학교교직원연금법 제2, 사립학교교직원연금법 시행령 제75, 89조의2

성명, 주민등록번호, 금액, 핸드폰번호, 이메일, 주소

상시

도서관

도서 대출반납 처리

인포테크

도서관규정15조의1(개인정보수집 및 보호)

소속, 신분, 학년, 이름, 학번, 학적상태, 연락처 등

수시

도서관

출입게이트 운영

와이즈네스코

도서관규정15조의1(개인정보수집 및 보호)

소속, 신분, 이름, 학번

수시

평생교육원

학점인정 및 학위수여 업무, 면허(자격)시험 신청 및 면허(자격)발급

국가평생교육진흥원, 교육부, 관련 협회 및 사무국

정보주체 동의

주민등록번호(외국인등록번호)

수시

대학혁신사업단

성범죄 경력 조회

서울노원경찰서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56(아동·청소년 관련기관등에의 취업제한 등) 및 동법 시행령 제25(성범죄자의 경력 조회)

성명,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수시

산학협력단

급여 및 수당 지급

국세청, 관할세무서

소득세법 제127

성명, 주민등록번호, 금액, 계좌번호

매월

산학협력단

연말정산

국세청

법인세법 제24, 소득세법제160조의3, 소득세법 시행령 제208조의3

성명, 주민등록번호, 금액, 기본공제대상자(성명, 주민번호, 금액)

1

산학협력단

4대 보험 취득 및 상실 신고

국민연금관리공단,의료보험공단,근로복지공단,고용노동부

사회보장기본법 제3

성명, 주민등록번호, 금액

수시

 

6(개인정보처리의 위탁) 인덕대학교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위탁업무명

수탁기관

부서명

위탁기간

전자출결관리시스템

신한은행

경영지원팀

처리목적 달성 시 또는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스마트러닝시스템 유지보수

유비온

교수학습지원센터

강의녹화솔루션 유지보수

자이닉스

교수학습지원센터

증명발급기 증명발급

씨아이테크

교육운영팀

인터넷 증명발급

아이앤텍

교육운영팀

Lens 시스템

유비온

교육혁신팀

인터넷원서접수

유웨이어플라이

글로컬입학팀

실기면접예약프로그램

이즈소프트

글로컬입학팀

인터넷원서접수

진학어플라이

글로컬입학팀

교육성과 통합관리시스템 구축

칸테크

기획처

3M출입관리시스템 및 도난방지시스템 유지보수

와이즈네스코

도서관

통합전자도서관시스템 유지보수

인포테크

도서관

스마트공간관리시스템

나이스올

도서관

도서관 정보시스템 유지보수

네오하이테크

도서관

학생역량개발시스템 유지보수

휴노

일자리센터

취업준비도 검사 사용권

휴노

일자리센터

등록금 수납, 급여지급, 학생증발급

국민은행

재무팀

등록금 수납, 급여지급

기업은행

재무팀

 

인덕대학교는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 보호법> 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7(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인덕대학교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을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 인덕대학교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인덕대학교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8(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정보주체는 인덕대학교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인덕대학교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41조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인덕대학교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2023-12)>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35조 제4, 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시에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인덕대학교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9(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인덕대학교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 물리적 조치 : 디지털정보혁신센터,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10(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인덕대학교는 정보주체의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11(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인덕대학교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구분

부서

직위

성명

연락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기획처

처장

이상화

02-950-7030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미래전략팀

서무

안기춘

02-950-7035

정보보안담당관

디지털정보혁신센터

센터장

최준기

02-950-7110

정보주체는 인덕대학교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인덕대학교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12(개인정보 열람청구)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인덕대학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 부서명 : 미래전략팀

- 담당자 : 안기춘

- 연락처 : 02-950-7035 / gichun1306@induk.ac.kr / 02-906-5340

 

13(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교육부 개인정보보호포털 : privacy.moe.go.kr

2.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3. 대검찰청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4. 경찰청 : (국번없이) 182 (cyberbureau.police.go.kr)

<개인정보 보호법> 35(개인정보의 열람), 36(개인정보의 정정·삭제), 37(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중앙행정심판위원회 : (국번없이) 110 (www.simpan.go.kr)

 

14(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운영)인덕대학교는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하고 있습니다.

1.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근거목적 : 인덕대학교의 시설안전 및 화재예방

2. 설치 대수, 설치 위치, 촬영 범위 : 각 건물 등 주요시설물에 206대 설치, 촬영범위는 주요시설물의 전 공간을 촬영

3. 관리책임자, 담당부서 및 영상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자 : 환경개선팀 팀장 권성열

4. 영상정보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처리방법

- 촬영시간 : 24시간 촬영

- 보관기간 : 촬영시부터 30

-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 각 건물 경비실 영상정보처리기기 통제실에 보관처리

5. 영상정보 확인 방법 및 장소 : 관리책임자에 요구 (환경개선팀)

6.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 개인영상정보 열람존재확인 청구서로 신청하여야 하며, 정보주체 자신이 촬영된 경우 또는 명백히 정보주체의 생명신체재산 이익을 위해 필요한 경우에 한해 열람을 허용함

7. 영상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물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 접근통제 및 접근권한 제한, 영상정보의 안전한 저장전송기술 적용, 처리기록 보관 및 위변조 방지조치, 보관시설 마련 및 잠금장치 설치 등

8.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 인덕대학교는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지체 없이 본 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15(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4.02.20.부터 적용됩니다.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2012.01.01. ~ 2014.04.08. 적용(다운로드) _ 클릭

- 2014.04.09. ~ 2017.12.05. 적용(다운로드) _ 클릭

- 2017.12.06. ~ 2022.01.06. 적용(다운로드) _ 클릭

- 2022.01.07. ~ 2023.01.10. 적용(다운로드) _ 클릭

- 2023.01.11. ~ 2023.08.17. 적용(다운로드) _ 클릭

- 2023.08.18. ~ 2024.02.19. 적용(다운로드) _ 클릭


학과 바로가기

주요사이트